경기도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 및 발급가능서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무인발급기 사용시 활용하게 되는 지문 인식 방법과 주의사항 그리고 불편 사항 신고 방법까지 포함해 유용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더불어 행정복지센터(동주민센터) 위치에 대해 알아보세요.
행정복지센터
예전에 동사무소라고 불리었던 행정복지센터의 주요 역할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에 대한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주택, 건강,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들의 질문과 요구사항을 처리하는데요. 만약 평일에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할 경우 준비해야 할 사항도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
- 운영시간 : 09:00 ~ 18:00 (월~금)
- 휴무일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근무 시간 이외 민원서류 발급 : 정부 24 사이트 또는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경기도 안성시 동주민센터 위치 (주소)
동주민센터는 지방 자치 체계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 및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 기관이며 해당 지역의 주민들의 요구와 행정 업무를 관리하고 민원 사항을 처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경기도 안성시 동사무소>
시군구 | 읍면동 | 주 소 |
안성시 | 공도읍행정복지센터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공도4로 8 |
안성시 | 보개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보개원삼로 220 |
안성시 | 금광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금광오산로 228 |
안성시 | 서운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서운중앙길 23 |
안성시 | 미양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9 |
안성시 | 대덕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중앙로 82 |
안성시 | 양성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읍내길 21 |
안성시 | 원곡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가천중앙1길 46 |
안성시 | 일죽면행정복지센터 |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금일로 433 |
안성시 | 죽산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산초교길 61 |
안성시 | 삼죽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삼죽면 삼죽로 112 |
안성시 | 고삼면사무소 |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고삼호수로 21 |
안성시 | 안성1동주민센터 | 경기도 안성시 낙원길 95 |
안성시 | 안성2동주민센터 | 경기도 안성시 강변로74번길 16 |
안성시 | 안성3동주민센터 | 경기도 안성시 고수2로 11 |
무인민원발급기란?
행정복지센터 및 동주민센터는 토요일이나 일요일, 휴일에는 행정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무인민원발급기는 관할 주민들이 필요한 공공 서류를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자동화 장비입니다.
각 지역별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운영 시간은 해당 지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서류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발급가능서류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 설치장소상세 | 운영시간 |
안성시청 | 민원봉사실 정문 입구내 좌측 | 365일 24시간 |
안성1동 주민센터 | 안성1동주민센터 내 | 평일 9~18시 |
서안성농협 서부지점 | 서안성농협 서부지점 내 | 평일 9~17시 |
공도풍림아파트 관리사무소 | 공도풍림아파트관리동 2층 | 365일 8~21시 |
농협중앙회 | 농협365코너 | 365일 8~23시 |
계동축협 | 계동축협 내 | 평일 9~17시 |
서안성농협 | 서안성농협 내 | 평일 9~17시 |
미양면사무소 | 미양면사무소 방풍실 | 365일 24시간 |
원곡면사무소 | 원곡면사무소 로비 | 365일 24시간 |
삼죽면사무소 | 삼죽면사무소 내 | 평일 9~18시 |
안성2동 주민센터 | 안성2동주민센터 내 | 365일 24시간 |
안성3동 주민센터 | 안성3동주민센터 내 | 평일 9~18시 |
롯데캐슬관리사무소 | 아파트 관리동 2층 | 365일 8~21시 |
죽산농협 하나로마트 | 농협과 연결된 통로로 들어오는 하나로마트 좌측 | 365일 8~21시 |
새마을금고 아양지점 | 새마을금고 아양지점 365코너 | 365일 7~23시 |
안성3동 주민센터(외부) | 1층 민원실 내 | 평일 9~18시 |
아양도서관 | 아양도서관 1층 자료실 | 365일 9~22시 |
양성면사무소 | 1층 민원실 입구 좌측 | 평일 9~18시 |
죽산면사무소 | 1층 민원실 입구 | 평일 9~18시 |
일죽면사무소 | 죽산면사무소내 | 평일 9~17:30 |
대덕면사무소 | 대덕면사무소 내 | 평일 9~18시 |
공도읍사무소(우) | 공도읍사무소 내 (우측 기기) | 평일 9~21시 휴일 9~18시 |
공도읍사무소(좌) | 공도읍사무소 내 좌측기기 | 평일 9~21시 휴일 9~18시 |
공도읍사무소(입구) | 공도읍사무소 장애인주차장 쪽 입구 | 평일 9~21시 휴일 9~18시 |
중앙대학교 | 도서관 | 평일 9~23시 |
스타필드 안성 | 3층 | 365일 10~22시 |
안성신협본점 | 안성 신협 본점 365코너 | 365일 7~23시 |
행복마을관리소 | 행복마을관리소 | 평일 9~17시 |
<발급가능서류>
업무 | 민원명 |
주민등록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
토지 지적 건축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토지이용계획확인서 | |
토지(임야)대장등본, 대지권등록부 | |
건축물대장 ※ 일반건축물대장, 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 집합건축물대장(표제부), 집합건축물대장 (전유부분), 다가구주택의 호(가구)별 면적대장 |
|
차량 | 건설기계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갑), 건설기계등록원부(을) |
자동차등록원부 자동차등록원부(갑), 자동차등록원부(을) |
|
보건복지 | 국민기초수급자증명, 장애인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
농촌 | 농지원부 |
농업경영체 증명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 |
병적 | 병적증명서 ※군복무필자, 면제자, 제1국민역 |
지방세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농업소득세, 도축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종합토지세, 주행세, 지방소비세, 등록면허세, 사업소세, 지역개발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득세 |
지방세납세증명서 | |
부동산 (법원) |
등기사항증명서 ※건물, 토지, 집합건물 |
가족관계 (법원) |
제적부 ※제적등본, 제적초본 |
가족관계등록부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폐쇄), 기본증명서(폐쇄), 혼인관계증명서(폐쇄), 입양관계증명서(폐쇄) |
|
건강보험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연말정산용)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수 산 | 어선원부 |
교육 (대학교제외) |
성적증명(중,고) |
졸업증명(국문/영문)(초,중,고) | |
졸업예정증명서 | |
교육비납입증명서 | |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 | |
제적(정원외관리)증명서 | |
검정고시 합격증명(국문/영문) | |
검정고시 성적증명(국문/영문) | |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 |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 |
국 세 |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모범납세자증명 근로(자녀)장려금수급사실증명 |
납세증명서, 납부내역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연금보험료등소득, 세액공제확인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
|
고용·산재보험(근로복지공단) |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
고용보험 개별사업장 자격내역확인서(근로자용) | |
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근로자용) | |
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
보험급여지급확인원(근로자용) | |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법인/개인) | |
고용·산재보험료 신고 및 완납증명원(법인/개인) | |
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확인서(법인/개인) | |
여 권 | 여권발급기록증명서(국/영) |
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 |
여권실효확인서(국/영) | |
여권정보증명서 | |
국민연금(국민연금공단) |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
국민연금 수급증명(지급내역) | |
연금소득원천징수영수증 | |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 |
국민연금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 |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 |
경 찰 서 | 운전경력증명서(국/영) |
교통사고사실확인원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방법
- 본인 확인 과정: 지문 스캐너를 이용해 본인 확인을 합니다.
- 발급 절차: 원하는 서류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발급 받습니다.
- 발급받을 증명서 종류를 선택하세요.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단추를 누르세요.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 지문창에는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창의 위쪽에 바싹 대고 잠시동안 인식되도록 기다립니다.
- 지문인식이 완료되면 증명서류 세부사항을 선택합니다.
- 수수료 투입 후 '확인' 단추를 누르면 증명서류가 발급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시 주의사항
- 지문 인식 시 주의점: 손에 땀이 많을 경우, 땀을 닦고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 용지 및 프린트 문제 해결: 용지 부족이나 프린터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관리자에게 연락하세요.
사용 중 불편사항 및 장애 신고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민원봉사실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031-672-6002
글을 마치며
이상으로 행정복지센터, 동주민센터 및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발급가능서류를 알아보았습니다. 동주민센터는 지방 자치 체계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방 자치와 지역 발전을 지원합니다.
필요한 경우 동주민센터를 찾아가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지역 행정에 관련된 문제나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주민센터가 운영을 하지 않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는 관할 주민들이 필요한 공공 서류를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자동화 장비입니다.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경기도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경기도 안성시 무인민원발급기 시간 #경기도 안성시 동사무소 #경기도 안성시 무인발급기 주민등록등본 #경기도 안성시무인발급기 등기부등본 # 경기도 안성시무인발급기 가족관계증명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