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지난주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놀고 왔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결혼해서 자주 못 만나는 친구 둘이나 같이 만났는데 맛있는 것 먹고 진짜 막차 끊기기 전까지 수다 떨다 왔어요.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타트체리는?
마트에 장을 보러 갔을 때 과일코너에서 만나는 체리는 타트체리와는 다른 품종이고 맛도 다르고 우리가 평소에 먹는 것은 스위트 체리로 단 맛이 특징인데 타트체리는 사워 체리로 단맛보다는 신맛이 나기 때문에 사실 생과일로는 잘 먹지 않는 것이 특징이고 주로 말려서 먹거나 가루로 먹거나 원액을 물에 희석시켜서 주스 형태로 마시거나 스무디를 만들어 먹습니다.
타트체리 먹는 법
특히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관련하여 체리는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아서 과일로 많이 먹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잘 재배가 되지 않아 대체로 수입해 먹으며 수많은 체리 종류 중에서도 사워 체리 품종으로 새콤한 맛이 특징이기 때문에 단맛이 덜 나서 과일로 섭취하는 것보다 주스로 주로 먹는데 수확한 후에 쉽게 무르기 때문에 생과일로 먹기보다는 건조해서 먹거나 냉동하여 주스로 많이 먹습니다.
타트체리 고르는 법
꼭지가 붙어있는 상태로 판매되는 것이 특징이고 꼭지의 초록색이 신선도를 나타내기때문에 신선하 체리를 고르는 방법은 꼭지를 보고 고르는 것이 좋고 하지만 일부 품종은 열개가 자연적으로 일어나 꼭지 없이 수확하기도 하기 때문에 종에 따라서 꼭지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데 그중에서도 타트체리는 염증 반응으로 인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불면증에 효과
다양한 종류의 체리 중에서 각광받는 이유는 천연 수면유도제라고 불릴만큼 멜라토닌 함량이 높아서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평소에 잠을 잘 못 자거나 일찍 깬다거나 아무리 자도 다음날 일어났을 때 몸이 피곤하고 개운하지 않은 사람들이 먹으면 좋을 정도로 특히 불면증에 특효라고 소문이 났기 때문에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천연 멜라토닌 함유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천연 수면유도제 역할을 하는데 약을 먹는 것보다 천연에서 나온 이것을 먹는 것이 좋으며 멜라토닌 영양제를 드시는 분이었다면 그것을 대체할만한 불면 예방 식품으로 먹는 것이 좋고 그대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지만 캡슐이나 쥬스 형태로 마실 수 있고 기호에 맞게 복용하면 효능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염증 억제 및 관절염 효과
특히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관련하여 타트체리와 관련된 연구가 있는데 미국 오레건주 보건과학대학에서 진행된 연구를 보면 주스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 억제 작용이 뛰어나고 관절염에 효과도 좋고 관절 통증이 있는 분들은 그 통증 증상이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고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 각종 항산화 물질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암물질을 제거하기도 하고 암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타트체리는 항암효과가 있는데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항염작용을 하고 이로 인한 항암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고 캠페롤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염증 감소 그리고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고 특히 염증 관련 질환이나 암이 의심되거나 암 예방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 섭취를 하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뉴틴 타트체리 콜라겐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