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인센티브 핵심 정리
정부에서는 백신의 원활한 접종을 위하여 백신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는데요. 정부의 백신 접종 계획과 백신 인센티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역 조치 완화
1. 가족모임 인원 제한 제외
현재는 직계 가족일 경우 9인 이상 인원 제한을 두고 있는데요. 6월 1일부터 백신 1차 접종자는 이러한 인원 기준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가족모임 시 8명에서 더 추가 인원이 가능합니다.
2. 감염취약시설 방역조치 완화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경우 면회객이나 입소자 중에서 한 명이라도 백신 예방접종을 하였다면 대면 면회가 허용됩니다. 단, 마스크는 계속 착용하여야 합니다.
3. 노인복지시설 정상 운영
그동안 하지 못했던 경로당, 복지당, 지역주민센터 등 노인복지시설이 정상 운영 재개되는데요. 이 시설들은 1차 접종만 받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2차 접종까지 완전히 완료된 분들은 노래교실도 운영할 수 있으며 음식의 취식도 가능합니다.
백신 인센티브
예방접종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입니다. 주로 문화시설 인센티브가 제공됩니다.
우선 1차 접종자도 국립공원, 국립자연휴양림, 고궁, 국립생태원 등의 주요 시설들의 입장료 할인과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자는 백신 접종자에게 상품권, 포인트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됩니다.
인센티브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예방접종 확인/증명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은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