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식품

새싹보리 부작용 정보 지킴이

by ATiV 2020. 8. 25.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뺀다는 말로 급찐 급빠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익숙한 단어일 텐데 식단을 가볍게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원래 자전거 타는 것이 취미였는데 요즘엔 너무 더워서 그것마저도 힘들어서 쉬고 있어요. 운동을 해야 하는데 더워서 못 나가겠고 실내 운동은 해본 것이 없고 홈트라도 해야 되나 생각 중이에요. 최근에 친구랑 호캉스 다녀왔는데 너무 좋아요. 어디 멀리 가지 않아도 휴가 분위기 낼 수 있고 호텔에서 하룻밤 자는 게 정말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친구랑 호캉스 자주 하기로 했어요. 아, 그리고 오늘은 새싹보리 부작용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당뇨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도 새싹보리를 많이 챙겨드시더라구요. 실제로 제 지인은 보리순을 먹고 난 후 혈당이 이전에 비해 안정되었다고 해요. 납과 중금속 등을 몸에서 배출시키기 때문에 비만과 당요로 인해서 나타나는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돼요. 저는 주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변비에 시달린 적이 잦았는데, 보리순 분말로 주스를 만들어 먹은 날에는 확실히 화장실 가는 게 편하더라고요.

새싹보리 부작용 관련 내용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운동은 물론이고 식이관리를 하면서 그냥 섭취하고 있는 물도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다이어트에 좋은 차가 뭐가 있을까 알아보다가 지인이 추천해준 새싹보리에 대해서 알게 됐어요. 요즘 아주 인기가 많더라고요.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나온 10~20cm의 어린잎을 말한다고 해요. 이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과 당분이 낮아서 대사증후군 등의 성인병 예방에 좋고 특히 비만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새싹보리는 보리의 어린싹이에요. 보리순이라고 하죠. 싹이 터서 자라난 20cm 이내의 부드러운 새싹을 잘라서 그대로 생으로 사용하거나 즙을 내서 사용합니다. 또한 말려서 분말로 먹는 등 섭취 방법이 다양해요. 보리순은 집에서 직접 재배할 수도 있는데요. 씨앗을 구해 물에 잠기도록 하루 동안 놓아둔 다음, 하루 지나 씨앗을 건져 채반에 거즈 및 티슈 등을 깔아서 올려놓으면 됩니다. 매일 물을 갈아주거나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서 발아할 때까지 기다리면 되고요. 5~6일 정도 지나면 연한 보리순을 수확할 수 있어요.

새싹보리의 섬유질은 놀라울 정도로 풍부해요. 섬유질의 효능은 우리가 익히 너무나 많이 들어와서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알고 있죠. 또한 비타민의 종류도 엄청나게 포함되어 있어요. 초록빛의 멀티 비타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비타민A는 물론 C, E, 그리고 비타민 B 군에 속하는 각종 영양성분이 가득한데요. 특히 비타민 C의 경우 오렌지에 비해 2~7배 정도가 많다고 하니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가는 바예요. 또한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인 미네랄 성분들도 풍성하죠. 우유 4배의 함량인 칼슘과 시금치보다 6배나 많은 철분을 비롯해 마그네슘, 아연, 칼륨 등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답니다.

먼저, 보리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데 오래전부터 재배된 작물 중의 하나로써 새싹보리는 보리가 이삭을 열기 전 20~30cm 정도 자랄 때까지 키운 다음, 어린잎을 수확하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에는 칼슘과 sod 효소, 아연과 마그네슘, 철분과 구리, 미네랄과 비타민, 베타카로틴,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다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기에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는 것을 확인하니 왜 이렇게 많은 사람이 보리를 섭취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관련 내용으로 먼저 예를 들자면 동맥경화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맥 부분이 안 좋아지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같은 성인병에 걸리기 십상인데요, 이런 부분들을 예방할 수 있고 활성 산소를 억제하기 때문에 동맥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SOD라는 효소가 그 성분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현재 의학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암 예방인데요. 암은 각종 활성산소와 안 좋은 세포들이 뭉쳐져서 생기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 암이나 노화를 방지하는데 또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새싹보리의 식이섬유는 그 유명한 고구마보다도 20배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먹기도 퍽퍽한 고구마를 20개나 먹느니 싱그러운 보리순으로 가볍게 섭취하는 게 누가 봐도 합리적이겠죠? 게다가 폴리페놀과 사포나린 등 항산화 성분으로 항암 및 면역력 개선에도 효과가 좋아요. 요즘 무엇보다도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것 다들 아시잖아요.

이제 새싹보리 부작용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