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식품

자색양파즙 효능 영향

by ATiV 2020. 8. 26.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는 옛말을 알고 계시나요? 하지만 이 옛말은 직장인들에게 해당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에어컨 아래에서 최소 8시간 넘게 일하면 걸리지 않을 감기도 오들오들 걸린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더위 먹었는지 입맛이 통 없고 냉면이나 이런 것만 먹고 싶더라고요. 수박이랑 이렇게 수분감 많은 거요. 계절에 상관없이 저의 입맛은 항상 왕성했는데 더워도 너무 더워요. 여름에 아무도 안 걸린다는 감기 걸려서 엄청 고생했어요. 며칠 전에 버스 타고 멀리 다녀왔는데 그때 버스 안이 진짜 추웠거든요. 가디건도 없어가지고 덜덜 떨었는데 그래서 감기 걸렸나 봐요. 아, 그리고 이번엔 자색양파즙 효능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우선 양파 자체에 우리 몸에 좋은 비타민과 칼륨, 항산화 물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을 하는 편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기 위해서 어떨 때는 약재로도 쓰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채소라고 합니다. 또한 성분중에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안정화시켜주기 때문에 혈중 수치가 너무 높거나 낮지 않도록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자색양파즙 효능 관련 내용으로 양파즙은 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구매해도 되고 집에서 통째로 야채를 넣고 달여 먹어도 됩니다. 저는 직장에 나가도 바쁘다 보니 물로 끓여 먹기보다는 인터넷이나 마트에서 주문하는 편입니다. 만약 집에서 만들어 먹을 분들은 갈아서 끓인 후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이 채소 안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수용성과 불용성으로 있기 때문입니다. 넣고 끓인 후 건더기를 건져내서 버리고 달인 물만 마신다면 수용성 영양분만 섭취하게 됩니다. 불용성 영양분은 안 마시고 버리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홈 메이드로 만들어 먹으면 압착해서 만들어진 제품보다 훨씬 많을 뿐만 아니라 양파즙에는 크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 조절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당뇨 개선과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건데요. 실제로 연구 결과로도 생양파의 공복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 결과가 관찰되었다고 알려져 있죠. 또한 앞서도 언급했듯이 양파는 혈당을 조절하고 지방합성 효소를 막아주는 성분이 풍부해서 체중조절에도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바로 제가 꾸준하게 섭취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죠. 혈관을 청소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군데군데 올라오는 군살까지 감소하는 효과, 전반적인 건강 케어로 이만한 게 없죠.

그럼 적 양파즙이 기존의 야채보다 얼마나 더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품이 가진 천연 성분을 공부하면서 야채의 색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게 되었습니다. 녹색, 주황색, 빨간색 등 고유의 색을 가진 야채 과일들이 신체에 미치는 효능은 비슷하더군요. 그중 빨간 채소는 혈관질환에 좋다고 하는데요. 비트와 적 양배추 등이 실제로 혈관질환 예방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같은 양배추라도, 같은 감자라도 적색을 띠는 것을 먹는 것이 혈관에 더 좋은 영향을 줍니다.

저희 아빠가 당뇨를 앓고계셔서 혈당조절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알아보는데, 양파즙이 당뇨환자의 혈당조절에 효과를 준다고 하더라고요. 양파에 들어있는 크롬이라는 성분이 포도당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도와주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이눌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영양소 흡수도 도와준다고 해요.

자색양파즙 효능 관련하여 하지만 이렇게 물을 이용한 추출 방식은 양파 성분 중에 물에 녹는 수용성 물질을 추출하기에는 적합하지만,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성분들은 제대로 추출해낼 수가 없어서 영양소 손실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양파즙보다는 갈아서 드시는 게 가장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자신의 식단이 너무 탄수화물 위주라고, 내장지방이 많다면 이 야채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 이 야채에는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노화 방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누구든 동안이 되고 싶잖아요? 그럼 콜라 대신 꾸준하게 양파즙을 마셔주세요. 그리고 껍질에 노화 방지 성분이 가장 많으니 껍질째로 압착한 제품을 구매하세요. 만약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면 통째로 물에 넣고 우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양파는, 요리에 넣어 먹으면 맛있지만 사실 집에서 과일처럼 생으로 섭취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이럴 때 바로 양파즙을 만들어서 먹으면 좋은데요. 저같은 경우는 좀 덜 바쁜 시기에는 직접 적양파, 무안양파, 자색양파 등 그때그때 끌리는 걸로 대량 구매해 만들어놓고 먹는 편이에요. 저는 워낙 양파 향을 좋아해서 냉장고에 넣어놓고 시원하게 먹으면 그리 거부감이 들지 않더라고요. 좋은 양파를 사용해서 양파즙을 만들면 당도도 높기 때문에 때로는 맛있는 음료수처럼 느껴져요.

자색양파즙 효능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