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식품

아로니아 효능 한 번 이용해봐요.

by ATiV 2020. 9. 6.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뺀다는 말로 급찐급빠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익숙한 단어일 텐데 식단을 가볍게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여름에는 민어를 먹어줘야 한다고 해서 민어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왜 고급 생선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그래서인지 가격도 비싸고 근데 맛은 있었어요. 안녕하세요 요즘 더위 먹었는지 입맛이 통 없고 냉면이나 이런 것만 먹고 싶더라고요. 수박이랑 이렇게 수분감 많은 거요. 계절에 상관없이 저의 입맛은 항상 왕성했는데 더워도 너무 더워요.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이렇게 몸에 이로운 아로니아도 과다 섭취할 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알레르기를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알려져있다고해요. 하지만 본인의 상황과 체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약을 먹고 있거나 특별한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장기 복용 전에 먼저 의료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조언을 구한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면역력 강화, 건강증진이 중요한 요즘 몸에 좋은 아로니아 섭취로 우리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특히 아로니아 효능 관련하여 10년 전만 해도 종합비타민 하나 챙겨 먹는 것도 몸 관리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요즘은 상상도 할 수 없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나오는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와 같은 대형 할인마트에만 가도 예전에는 없던 건강식품 코너가 있을 정도입니다. 아마 한국인의 경제 수준이 나아지면서 관심이 그쪽으로 많이 쏠린다는 것이겠죠? 저는 최근에 매스컴에서 방송해서 인기를 얻은 아로니아를 아침마다 먹고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는 세포를 산화시켜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작용은 결과적으로 피부를 주름지게 만들고 기미나 주근깨 등을 유발하여 칙칙한 피부로 보이게 하는 것이죠. 물론 나이가 들면 피부의 노화는 어느 정도 감안을 해야겠지만 활성산소는 이러한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점이 심각한 문제라는 것입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기능은 바로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탁월해 탄력 있고 밝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 중 스마트폰이나 PC 모니터를 들여다보지 않는 시간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물론 일 때문에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일이 아니어도 대부분 잠들기 전까지 스마트폰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게 사실이죠. 이렇다 보니까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건 당연한데요. 요즘 눈이 건조해지고 눈가에 기미가 점점 번지는 것이 아무래도 관리에 들어가야 할 시점이 아닐까 생각되더라고요. 주변에서 눈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들을 추천해 주는데 그중 제가 선택한 건 바로 아로니아였어요. 눈 건강은 물론이고 그 효과가 정말 다양한데요. 어떤 효능인지 알아볼까요?

이는 항산화 물질 중에서도 가장 월등한 효과를 내주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항암작용과 노화를 억제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 물질이 아로니아에 다량 함유되어있으니 몸에 좋은 것은 말할 것도 없겠지요? 이 열매는 눈 건강에도 좋은 열매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위에 언급했었던 안토시아닌 성분이 로돕신이라는 물질의 재합성을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시력보호를 해 줄 뿐 아니라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외에도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게 해 다이어트할 때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성분이죠. 워낙 떫고 신맛이라서 저는 냉동된 아로니아를 우유와 꿀을 넣어 갈아 마시고 있어요. 아니면 분말로 된 제품을 요구르트나 샐러드 등에 섞어서 먹는 방법도 좋더라고요. 또한 과다 섭취할 시에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어지럼증이나 두근거림,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현대인들은 아무래도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곤 합니다. 그중 아로니아는 몸에 좋기 때문에 많은 분이 섭취하고 있는데, 이는 베리 계열의 장미과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북미이며, 생긴 모습은 블루베리와 비슷하지만 맛으로 봤을 때는 쓴맛과 떫은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킹스 베리나 블랙 초코베리, 블로매라고도 불리곤 합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먹기가 너무 불편했었는데 계속 먹다 보니 어느 정도 익숙해져 나중에는 별다른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아로니아 효능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