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식품

아로니아 내용입니다.

by ATiV 2020. 9. 28.

여름철 하면 시원한 여름휴가도 생각이 나지만 더위로 인해 생긴 화장실 벌레가 아닐까요? 깨끗하게 치운다고 치우지만 갑자기 생긴 하수구 벌레는 꼭 현명하게 퇴치하셔야 합니다. 원래 자전거 타는 것이 취미였는데 요즘엔 너무 더워서 그것마저도 힘들어서 쉬고 있어요. 운동을 해야 하는데 더워서 못 나가겠고 실내 운동은 해본 것이 없고 홈트라도 해야 되나 생각 중이에요. 요즘 와인에 맛 들렸어요. 와인은 비싼 술인 줄 알았는데 마트 가니까 가성비 좋은 와인들도 많더라고요. 소주는 맛이 너무 쓰고 은은하면서 향도 좋은 와인이 저한테 맞는 것 같아요. 이번엔 아로니아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아로니아 속에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다 보니 면역력에도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백혈구 생성을 촉진시켜주기때문에 면역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지요. 또한 체내의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하여 비만 예방을 할 수 있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관련하여 지금까지 세계 수퍼푸드 중 하나인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다양한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지며 최근에는 의학 분야에도 쓰이고 있는 이 과일은 매일 꾸준히 섭취한다면 더욱 큰 효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성분이 많다고 하더라도 복용법과 부작용을 제대로 알고 섭취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가오는 100세 시대, 꾸준한 블랙푸드 섭취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오랫동안 영위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아로니아 안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에 대해서 주목하셔야 하는데요.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열매인 만큼 그 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보다 훨씬 많이 함유해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안토시아닌으로 인 활성 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과한 활성산소는 산소로 인해서 산화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데요. 그러므로 안토시아닌 성분을 섭취함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활성산소는 세포를 산화시켜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작용은 결과적으로 피부를 주름지게 만들고 기미나 주근깨 등을 유발하여 칙칙한 피부로 보이게 하는 것이죠. 물론 나이가 들면 피부의 노화는 어느 정도 감안을 해야겠지만 활성산소는 이러한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점이 심각한 문제라는 것입니다. 아로니아의 항산화 기능은 바로 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탁월해 탄력 있고 밝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로니아에는 황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과일 중에서 가장 많은 황산화 물질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황산화 성분들은 활성산소 제거,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항암과 항염작용을 통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에 한 번 꼭 먹곤 하는데 기분 탓인지 몰라도 눈이 깨끗해지고 그 흔한 감기도 걸리지 않는 것이 다 이 때문이라 생각이 듭니다. 다만 몸에 좋다고 해서 무작정 먹는 것보다는 적정 양을 먹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특히 아로니아 관련하여 블루베리와 너무나 닮아있는 모양 덕분에 오해하고 맛을 봤다가는 화들짝 놀라고 만답니다. 떫고 신맛이 강렬해서 그냥 먹는 것은 어렵다고 봐야 돼요. 하지만 이런 떨떠름한 맛 속에는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이 무려 4배나 많게 함유되어 있고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분이 가득하다는 거죠. 때문에 베리의 제왕이라는 타이틀이 붙을 정도로 그 효능들도 엄청나다는 것! 또한 이것이 바로 제가 아로니아를 챙겨 먹는 근본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나 베리류는 수험생이 먹기에 좋다고 하잖아요? 실제 아로니아는 인지하는 것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몸에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뇌에 영향을 미쳐 판단력이 흐려지는데요. 이 과실은 노화에 따른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수험생에게도 좋고 치매 예방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잘 챙겨 먹으면 감기 등 생활 질환으로부터 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몸에 좋은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퀴노아의 효능  (0) 2020.09.30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후기  (0) 2020.09.29
구기자 가루 정보.  (0) 2020.09.22
칡즙 부작용 현대인 필수  (0) 2020.09.22
새싹보리분말 역시.  (0) 2020.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