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식품

새싹보리씨 푹 빠졌어요.

by ATiV 2020. 9. 18.

진짜 피서는 아무것도 안 하고 집에 가만히 있는 게 최고의 여름휴가 같아요. 집에서 에어컨 쐬면서 제가 좋아하는 수박도 먹고 떡볶이도 시켜먹고 에어컨이 정말 최고예요. 날이 더워진다고 야식으로 야금야금 아이스크림 1~2개씩 먹다가 배탈이 나버린 경험 다들 있으시죠? 사실 제가 요즘에 덥다는 이유로 야식으로 찬 음식을 먹다 배탈이 나버렸지 뭐예요. 빨리 여름이 지나가서 선선해졌으면 좋겠어요. 제가 하는 일이 주로 밖에서 하는 일인데 정말 너무 더워서 죽겠더라고요. 차라리 전 여름보다 겨울이 더 살만한 것 같아요. 오늘은 새싹보리씨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이렇게 해독주스로 디톡스 효과를 누리는 방법 이외에도 여린 싹을 요리로 이용하여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분말을 사용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하는 게 일반적이죠. 우유에 넣어서 또는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섞어서 섭취하는 것도 부담스럽지 않게 새싹보리의 좋은 성분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여기서 잠깐 최근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에 인체에 유해한 첨가물들이 발견되는 사례가 있어요.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건데 오히려 독이 된다면 안 먹느니만 못한 거죠. 믿을만한 회사의 제품으로 충분히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새싹보리씨 관련하여 사실 새싹보리는 열을 가하면 그 무궁무진한 성분이 거의 파괴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따뜻하게 섭취하는 것은 되도록 피해줘야 됩니다. 해독주스가 아니더라도 즙을 내어 먹거나 분말을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 먹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하루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요. 하루 권장량 10g을 넘지 않게 섭취하시고 임산부나 다른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상담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름만으로도 상큼한 초록빛이 연상되어 눈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느낌, 바로 새싹보리에요. 그런데 눈과 마음뿐 아니라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어떤 효능으로 이리도 핫하게 주목을 받는지 한번 알아보기로 해요. 한국인이라면 짜고 매운 음식 안 좋아하는 사람 거의 없죠? 이런 식생활은 내장 비만을 일으키는 주범이라고 해요. 저도 유난히 볼록 나온 복부 때문에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었는데요. 요즘 TV만 틀어도 새싹보리가 다이어트, 그것도 내장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소개하길래, 저도 열심히 섭취 중이랍니다.

비타민과 더불어 새싹보리에는 클로로필이라는 항산화 성분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속에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산화되고 이로 인해 유발되는 노화현상과 각종 질병들을 효과적을 대처하는 능력이 바로 항산화 기능이에요. 또한 정상적 세포를 공격하고 면역체계를 무너뜨리는 물질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바로 요즘 우리가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것이 바로 이 항산화 물질이라는 것이죠.

그럼 새싹보리는 어떻게 먹는 것일까요? 이 채소는 보리에서 돋아나는 순으로 샐러드나 비빔밥을 해 먹어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시간이 없어서 시중에 판매하는 유기농 가루를 사서 태워먹습니다. 우유와 태워 먹으면 녹차라테 같은 맛이 난답니다. 저는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므로 꿀이나 설탕 같은 당은 넣지 않고 먹는데요. 시중에 파는 녹차라테 같은 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시럽이나 꿀을 넣어 드세요. 요구르트나 우유, 두유에 태워 먹기도 하고,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맛에 거부감이 없어서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어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새싹보리씨 더 알아보면 새싹보리는 차로 가장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녹차와 비슷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녹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다만, 열에 약한 성분이 많아서 너무 뜨거운 물에 먹을 경우라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미온수나 차가운 물에 타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해독주스로 타 먹는 방법도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우유와 바나나와 함께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으며 지용성 영양소 흡수가 높아지고 포만감도 쉽게 느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상당히 많이 주목받고 있죠. 당뇨병에 대한 보리순 가루 효능 연구에서, 이것이 혈당수치를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것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해요. 실제로 한 실험자가 보리순을 약 두 달간 매일 섭취했는데, 그 이후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해보니 무려 5퍼센트나 감소해있다고 하더라고요.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 등의 항산화 물질 덕분이었다고 해요. 저도 평소에 식단을 그리 건강하게 챙겨 먹지 않는 편이라서 건강검진만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아슬아슬하게 나오는데, 한 번 꾸준히 가루를 챙겨 먹어봐야겠네요.

새싹보리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