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좋은 식품

노니비누 더쿠 주목

by ATiV 2020. 9. 11.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최애 음식들 한두 가지 정도는 다들 있으시죠? 저는 여름에 무슨 일이 있어도 냉면 전문점에 가서 시원한 물냉면 한 그릇 먹는 걸로 저의 여름을 시작하는데 시원한 냉면, 오늘 어떠세요? 진짜 피서는 아무것도 안 하고 집에 가만히 있는 게 최고의 여름휴가 같아요. 집에서 어에컨 쐬면서 제가 좋아하는 수박도 먹고 떡볶이도 시켜먹고 에어컨이 정말 최고예요. 빨리 여름이 지나가서 선선해졌으면 좋겠어요. 제가 하는 일이 주로 밖에서 하는 일인데 정말 너무 더워서 죽겠더라고요. 차라리 전 여름보다 겨울이 더 살만한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이번엔 노니 비누 더쿠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노니의 효능은 정말 많아요. 나이가 들면 감소하는 시력을 개선해 주고, 뛰어난 항염 효과로 피부에 발생하는 트러블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죠. 이러한 염증 치료 효능은 위궤양 증상을 완화하는 데도 기여한다고 하니 맛없어서 못 먹는다는 말은 더 이상 해서는 안될 것 같아요. 섭취방법도 다양해요. 분말이나 추출물을 정제한 알약 등이 있고요. 저는 다른 과일을 섞어서 주스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어요. 하루하루가 달라지는 느낌으로 요즘 가벼워지고 있답니다.

노니비누 더쿠 관련하여 신이 인간을 위해 내려 주었지만, 신도 거부한 맛이라고 할 정도로 맛과 향은 없지만 좋은 효능으로 최근에 많이 알려진 식물인 노니에 대한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괌, 하와이 그리고 피지 등 남태평양에서 자라는 열대식물로, 감자처럼 생긴 모양으로 흰색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식품이나 약재,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주로 주스나 분말 그리고 차 등으로 가공 섭취하고 있습니다. 노니는 일 년 내내 자라며, 다 자랐을 때 나무 크기가 3m에서 12m로 다양한 크기입니다.

 

사실 과일이라고는 하지만 맛이나 향기가 영 과일 같지 않은 면이 있죠. 오죽하면 치즈 푸르트라는 호주 이름이 있는데 상한 치즈냄새라는 뜻이에요. 때문에 원산지인 남태평양에서도 식량보다는 주로 약재로 사용해왔고 특히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해서 뛰어난 치료제로 알려졌다고 하죠. 노니에 함유된 성분은 실제로 엄청 다양한데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 세로토닌, 아트라퀴논 등의 기능성 성분들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항산화 기능은 물론, 통증을 완화하고 소화를 돕는 등의 여러 치료를 돕는 효능이 있어요.

이러한 노니도 잘못된 선택에 따라 부작용을 받을수도 있다고 해요. 때문에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노니의 효능이 유명해지면서 여기저기서 노니즙, 노니 분말 등의 건강식품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유기농 노니 선택이 중요해요. 뉴스나 시판되는 노니에 성분을 확인해보니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한 노니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농약의 경우는 아무리 세척과정을 몇 번을 하더라도 그 성분이 100% 제거되기는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유기농 성분의 노니를 선택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해야겠죠.

요즘에 노니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이전에는 생소한 열매이기도 했지만 이제는 입소문을 타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한개쯤은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선물 받아서 그냥 드시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직접 먹는 식품이니 만큼 어디에 좋아서 먹는 것 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니는 우선 남태평양 일대에서 서식하는 열매입니다. 꽃 75송이가 필 때 단 하나의 열매만 맺는 것이 특징입니다. 울퉁불퉁한 못생긴 감자모양을 하고 있으며, 섞은 치즈 냄새가 나기 때문에 세상에서 제일 맛없는 과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노니 비누 더쿠 더 알아보면 대한민국 사람들 경제적 수준이 나날이 상승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했습니다. 매스컴에는 어찌나 신통방통한 음식들이 소개되는지, 그런 건 어떻게 찾아내는지 신기합니다. 언론이나 미디어에서 좋다고 알려지는 것들은 품귀현상까지 일어나기 마련인데요. 오일만 주스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소문이 나자, 파슬리의 시장 가격이 오를 정도였죠. 노니도 그중 하나입니다. 저는 주로 술이나 진액을 만들어서 먹었어요. 저는 술이나 진액을 만들어 먹었지만, 비누나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하지만 노니는 많은 논란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우선 한국에서는 아직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여러부분에서 규제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수 업체에서는 쇳가루가 다량 검출되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꼼꼼하게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제품을 선택할 때 식물세포의 경우 세포벽은 셀룰로오스와 펙틴질 들로 단단하게 구성되어있다 보니 분해가 상당히 어려운데요. 인체에는 세포벽을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없다 보니 효소를 통해 발효한 노니즙인지 확인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상 노니비누 더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